아담과 하와에 관해 어떤 진리를 볼 수 있습니까?

 

소개. 알다시피, 하나님은 창조된 모든 것을 창조하셨습니다(창 1-2장). 하나님은 단순히 특정한 법칙을 정하시고 진화가 그 결과를 낳도록 허용하지 않으셨고, 자칫 진화로 생각하기 쉽지만, 점진적 방식으로 낮은 차원의 것에서 고차원적인 것들을 창조해 나가셨습니다. (참조 창 1:1-31). 아담과 하와에 대한 하나님의 완전하심과 사랑이 보입니다. 하나님은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(창 1:26). 사람은 모든 낮은 피조물보다 높은 지위를 누린다(창 2:8). 동산은 아름다움과 독특한 영적 기회의 낙원이었습니다(창 2-3장). 하나님의 사랑과 완전함은 아담의 사회적 필요의 안녕을 위한 그의 관심에서 관찰될 수 있다(창 2:18 이하).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를 로봇으로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. 그러나 생명나무 외에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었습니다(창 2:9, 17).

시조에 대한 하나님의 엄격하심이 보입니다. 아담과 하와는 구속이 없었습니다. 하나님은 "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..."(창 2:17)고 말씀하셨습니다. 우리는 계속해서 "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"(창 2:17)고 말씀하셨습니다. 그 명령은 아담과 해와가 수행할 수 있는 것이었고 그에 따른 벌칙이 분명히 명시되어 있었습니다. 그러나 아담과 이브는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기로 선택했습니다(죄는 불법, 요일 3:4). 하나님은 그들을 동산에서 몰아내시고 돌아오지 못하게 하셨다(창 3장).

결론. 사랑하는 여러분, 아담과 하와에 관해 본 진리는 계속됩니다.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하여 풍성히 공급해 주셨습니다(요 10:10). 하나님은 오늘도 순종을 요구하시고(롬 11:22, 히 5:8-9)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면 순종할 수 있는 법과 계명을 주셨습니다(요일 5:3).

SNS 공유